본문 바로가기
연예 정보

임영웅 광고 개수, 광고료 수익 총정리 (광고모델, 광고효과)

by 달의공장장 2024. 9. 30.
반응형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남자 솔로 가수'와 '올해의 광고 모델(남자)' 부문에서 수상한 임영웅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대표 가수입니다.

 

올해의 남자 솔로가수 상 수상은 3년 연속 수상을 하여 더욱 의미 있기도 하였는데요.

 

얼마전 삼시세끼에 출연한 임영웅은 화려한 톱스타의 면모와는 반대로 소탈 그 자체였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욱 매력을 더하고 있는 임영웅.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4년 올해의 광고 모델 임영웅이 진행하고 있는 광고 개수와 광고료 수익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중하시고 잘 따라와 주세요.

 

 

 

임영웅 광고 개수

 

2020년 TV조선 프로그램에서 방영한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선풍적인 인기로 1위를 차지한 임영웅은 이후 광고계에 엄청난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2024년 9월 현재까지 임영웅이 유지하고 있는 광고는 모두 공기업 또는 대기업 광고로 총 4개입니다.

 

 

 

2024 임영웅 광고 (활동 중)

 

1. 하나은행 

 

<출처 : 하나은행>

 

 

임영웅은 2024년 1월 하나은행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되었습니다.

 

이후 임영웅을 광고 모델로 한 하나은행은 하나 TV에 게재된 하나금융그룹 광고 캠페인 도합 2천700만 뷰를 돌파하며 엄청난 임영웅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임영웅과 자선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출처 : 쿠팡플레이 홈페이지>

 

 

하나은행에서 개최하는 팀 히어로(임영웅)와 팀 기성용의 축구대회는 10월 12일(토) 오후 7시 진행예정이며, 쿠팡플레이를 통해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2. 제주개발공사 - 제주 삼다수

 

<출처 : 제주삼다수 홈페이지>

 

2024년 3월 제주개발공사에서는 믿고 마실 수 있는 물을 강조하며 제주 삼다수 모델로 임영웅을 발탁한 이후 엄청난 광고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2주간 신규 가입 고객 수는 약 5배 증가함과 동시에 50대 여성 고객이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게 되었고, 같은 기간 주문 건수도 108.5%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신규회원의 일 평균 주문건수는 평시대비 10배가량 급증하는 등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3. KGC인삼공사 - 정관장

 

<출처 : 정관장 홈페이지>

 

 

정관장은 2024년 4월 철저한 자기 관리와 팬을 대하는 진심 어린 태도가 정관장이 쌓아 올린 신뢰의 가치와 부합하다고 판단하여, 임영웅을 신규 모델로 발탁하기도 하였는데요.

 

정관장은 최근 국내 홍삼 소비량이 줄어 어려움을 겪었으나 임영웅 발탁 직후 5월 가정의 달 행사기간 정관장 멤버스에 신규 가입한 5060 세대 고객이 전년대비 54% 증가하고 구매건수 또한 엄청나게 증가하는 등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임영웅은 정관장과 계약 체결당시 광고주 측에게 요구했다는 조건이 공개되면서 또 한 번 임영웅 미담이 전해졌는데요.

 

임영웅이 내건 계약 조건은 정관장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매 금액가격에 관계없이 굿즈를 증정받을 수 있도록 요청했다는 내용입니다.

 

일반적으로 브랜드 광고 모델이 되면 일정 금액 이상 구입 시 굿즈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요.

 

임영웅은 팬들을 위해 금액에 관계없이 모두에게 굿즈를 증정하도록 제안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임영웅의 한결같은 팬사랑에 마음이 훈훈해지는 대목입니다.

 

 

 

4. 대상 - 청정원 '햇살담은'

 

<출처 : 대상 청정원>

 

임영웅은 대상 청정원의 간장 브랜드인 '햇살담은'에 2023년 신규 모델로 발탁된 이후 올해 계약을 연장하여 2년째 광고모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대상이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이유는 청정원의 브랜드 철학인 '정성과 진심'에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발탁한 청정원은 햇살담은 간장 판매액이 엄청나게 증가하였고, 긍정적인 광고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해 1분기 햇살담은 간장 판매액은 모델 기용 전인 2022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에도 약 16% 상승하였습니다.

 

 

 

 

임영웅 광고 (계약 종료)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방영 이후 정말 다양한 분야의 광고모델로 종횡무진 활동하였는데요.

 

현재 활동 중인 광고 외 계약이 종료된 광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용차 - 올 뉴 렉스턴

 

<출처 : KG모빌리티 공식 채널>

 

임영웅 광고하면 쌍용차 '올 뉴 렉스턴'이 떠오르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쌍용차(KG 모빌리티(KGM))의 올 뉴 렉스턴과 임영웅의 인연은 우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쌍용차는 '내일은 미스터트롯'과 협력 마케팅을 진행하였고, 우승자에게는 G4 렉스턴이 부상으로 지급되었는데요. 그 주인공이 바로 '임영웅'이었던 것입니다. 

 

이후 쌍용차는 엄청난 임영웅 후광효과를 제대로 누리게 되었으며, 당시 매출 또한 전월 대비 53% 증가로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이후에는 쌍용차의 '올 뉴 렉스턴' 론칭 이벤트를 임영웅의 신곡 히어로(HERO)의 쇼케이스와 함께 열어 올 뉴 렉스턴의 사전계약만 3,800여 대가 계약되는 등 대박을 이어나가기도 했습니다.

 

이후 임영웅은 가수로서의 정점을 찍어 엄청난 밸류업을 이루어 냈고, 쌍용차 또한 2022년 11월 KG 모빌리티(KGM)로 거듭났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임영웅과 쌍용차의 공식적인 인연은 끝이 난 상태입니다.

 

 

 

청호나이스 정수기 - 세니타

 

<출처 : 청호나이스>

 

정수기 렌탈업체인 청호나이스는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우승한 임영웅을 한 달 후  전속모델로 발탁하였으며, 이후 2020년, 2021년 역대 최대 실적을 이루어 냈습니다.

 

청호나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임영웅 광고 영상 콘텐츠는 누적조회수 5,0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하였습니다.

 

임영웅과 청호나이스와의 광고계약은 2023년 4월부로 종료되었습니다.

 

 

 

키움증권 - 영웅문

 

<출처 : 키움증권>

 

임영웅은 2020년 11월부터 2021년 2월까지 키움증권 광고모델로 활동하였습니다.

 

키움증권은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발탁한 후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고, 키움증권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14만 명으로 임영웅을 모델로 발탁한 이후 3주 만에 4만 명이 늘어나기도 하여 삼성증권과 미래에셋대우를 제치고 증권사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확보하기도 하였습니다.

 

키움증권의 개인 신규 계좌 수 역시 임영웅의 광고 이후 16일 만에 18만여 개로 하반기 월평균(17만 개) 가입자 수를 뛰어넘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리즈케어

 

<출처 : 리즈케어 코스메틱>

 

리즈케어 코스메틱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유명한 김청경 씨가 대표로 있는 브랜드로 '퍼스트씨 세럼'으로 유명세를 탔고, '알블랙 샴푸'를 론칭해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임영웅은 2020년 2월부터 모델활동을 하였고, 임영웅의 리즈케어 코스메틱 제품 언박싱 영상은 공개하자 조회수 14만을 돌파하는 등 효과를 누리기도 하였습니다.

 

 

 

세정 웰메이드

 

<출처 : 세정 웰메이드>

 

2020년 8월 인디언 브랜드 등으로 유명한 세정의 웰메이드(WELLMADE)는 임영웅을 전속모델로 발탁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세정 웰메이드 광고에서 임영웅이 입은 셔츠는 판매량이 510% 증가했고, 광고 캠페인 및 유튜브 인기 또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임영웅 모델 발탁 이후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0% 이상 상승하는 효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임영웅은 2020년 ~ 2022년까지 세정 웰메이드 광고모델로 활약하였습니다.

 

 

 

스타럭스 - 브리스톤(BRISTON)

 

<출처 : 브리스톤 공식인스타그램>

 

임영웅은 스타럭스의 프랑스 패션워치 '브리스톤(BRISTON)'의 광고모델로 발탁되었고 이후 공식 판매처인 '신세계몰'을 시작으로 'LF몰', 'CJ몰', '29CM' 등 온라인 판매를 통해 매출이 10배나 증가하는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스타럭스는 수익 창출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 수익금의 10%에 해당하는 시계를 지파운데이션에 기부하였고, 시계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밀레

<출처 : 밀레>

 

임영웅은 2020년 밀레의 광고모델로도 발탁되었습니다.

 

이후 밀레는 임영웅 효과를 온라인 자사몰 매출 신장으로 체험하게 되었는데요. 코로나19 여파로 시장상황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임영웅의 얼굴을 걸고 진행한 모든 프로모션들이 대박을 치게 되어 자사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403% 신장하는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티바 두 마리 치킨

 

<출처 : 티바두마리치킨>

 

임영웅은 2020년 6월부터 2021년 7월까지 티바두마리치킨 광고모델로 활동하였습니다.

 

임영웅의 광고기용과 함께 새롭게 출시한 '히어로 세트'와 함께 증정이 되었던 '임영웅 리유저블컵'은 주문량 폭주로 인해 품절위기를 겪기도 했습니다. 

 

임영웅이 전속모델로 선정된 이후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문의도 증가하였고, 2020년 1월에서 8월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치킨과 관련된 빅데이터 분석결과 티바두마리치킨이 메이저 브랜드 수준으로 관심도가 급증하기도 하여 임영웅 효과를 제대로 누리기도 했습니다.

 

 

 

청년 피자

 

<출처 : 청년피자>

 

임영웅은 2020년 피자브랜드 '청년피자'의 첫 광고모델로 발탁되기도 하였습니다. 

 

청년피자는 임영웅을 모델로 발탁한 이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하였고, 가맹 계약 역시 300건을 돌파하는 등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보았습니다.

 

임영웅은 2020년 7월부터 2021년 6월까지 청년피자의 모델로 활약하였습니다.

 

 

 

키싱하트

 

<출처 : 키싱하트>

 

임영웅은 2020년 11월 아이웨어 브랜드 키싱하트에도 광고모델로 전격 발탁되어 안경브랜드까지 섭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임영웅이 TV조선 '뽕숭아학당'에서 착용한 제품이 순식간에 품절되는 등 착용하는 아이템마다 품절 행렬을 이어가며 영웅효과를 불러왔다고 하며, 2021년 12월 21일에 키싱하트는 임영웅의 프라이빗 온라인 팬미팅을 개최하기도 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경동나비엔 -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

 

<출처 : 경동나비엔>

 

임영웅은 2020년 8월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브랜드의 신규 모델로 발탁되기도 하였습니다. 

 

경동나비엔은 임영웅의 광고 모델 발탁으로 인해 한해 매출액이 8,850억 원으로 전년보다 14.3% 증가하여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매출이 크게 늘기도 하였습니다.

 

 

 

매일 바리스타룰스

 

<출처 : 매일유업>

 

임영웅이 좋아하는 커피, '영웅커피'

 

임영웅은 2020년 당시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를 많이 마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는 발 빠르게 임영웅과 계약을 맺게 되었고 임영웅의 팬들 역시 바리스타룰스를 '영웅커피'라 부르며 자발적 구매운동을 펼친 것으로 유명합니다.

 

임영웅의 바리스타룰스는 단순한 매출 신장뿐만 아니라 냉장커피의 주 소비층이 아니었던 50-60대의 소비를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진정한 임영웅 효과를 누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클라비스에너제틱 - 히어로

 

<출처 : 클라비스>

 

임영웅은 2020년 5월 헬스케어 하이앤드 브랜드 클라비스의 10번째 광고모델로 발탁이 되었으며, 임영웅의 이름을 딴 근육통완화 의료기기인 '클라비스 히어로'를 출시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임영웅의 클라비스는 건강팔찌로 홈쇼핑에서 첫 론칭방송을 진행하기도 하여 화제가 되었으며, 온라인 등 매출 증대효과를 톡톡히 보기도 했습니다.

 

 

 

편강한방연구소 - 구전녹용

 

<출처 : 구전녹용 홈페이지>

 

건강식품 구전녹용의 판매처 편강한방연구소는 2020년 4월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발탁하였습니다. 

 

이후 구전녹용은 임영웅이 모델로 활동하면서 엄청난 광고 효과를 보며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당시 임영웅은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자신이 모델로 활동 중인 구전녹용 제품 라이브 판매에 나섰으며, 2시간 만에 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임영웅은 2021년 6월까지 구전녹용의 모델로 활동하였습니다.

 

 


덴티스 -덴티스 임플란트

 

<출처 : 덴티스 공식인스타그램>

 

덴티스는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기용하며 임영웅 효과를 제대로 본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덴티스는 2020년 5월부터 3년간 임영웅과 갱신계약을 맺으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실제 덴티스는 2020년 매출액 467억 원에서 2021년 657억 원, 2022년 870억 원으로 영업이익 또한 2020년 대비 2022년에는 10배 이상 성장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아쉽게도 덴티스의 임영웅과의 모델계약은 2023년 5월부로 종료되었습니다.

 

 

 

광동제약 - 광동 경옥고

 

<출처 : 광동제약>

 

2022년 4월 광동제약은 임영웅을 '광동 경옥고' 모델로 발탁하였습니다.

 

이후 임영웅의 시그니처 멘트인 '건행하세요'와 함께 광동 경옥고의 슬로건 '귀한 회복력'이 잘 맞아떨어져 2016년 리뉴얼 제품 출시 후 누적 매출 900억을 초과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TS트릴리온 - TS샴푸

<출처 : TS샴푸>

 

TS트릴리온의 TS샴푸는 2022년 7월 임영웅과 광고 계약을 맺은 후 매출이 2021년 499억 원에서 2022년 629억 원으로 증가하는 효과를 누리기도 하였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적자 운영과 경영권 분쟁 등 이슈로 현재는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S트릴리온은 최근 8월 이장우와 남자아이돌 그룹 NTX를 모델로 발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영웅 본죽

 

<출처 : 본죽 인스타그램>

 

2022년 12월 임영웅은 본죽의 광고보델로 발탁되어 1년간 활동하였습니다.

 

이후 임영웅이 등장하는 광고 영상은 2,000만 조회수를 돌파하였으며, 본죽 쇼핑백이 중고거래까지 되는 등 전에 없던 홍보 효과를 누리기도 하였습니다.

 

본죽은 2023년 12월 임영웅 부산 콘서트에서 '행운팥죽 건행하우스' 부스를 열어기도 하여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기도 하였습니다. 

 

 

 

 

임영웅 광고료 (광고수익)

 

임영웅의 광고료는 연간 기준 최소 10억~30억 원 또는 그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영웅 광고료는 2021년 기준 편당 3~4억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금액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재는 그보다 훨씬 많은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고비는 이렇듯 높게 형성되어 있지만 대한민국 톱스타인만 큼 임영웅의 파급력을 고려한다면 이 정도 광고비를 부담하더라도 상대적으로 팬덤이 부족한 톱모델보다 오히려 낫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탑티어 가수 임영웅의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